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장려(문화테크노학과 21학번 이O지) 창원대학교에서 누릴 수 있는 기회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8

창원대학교에서 누릴 수 있는 기회

비교과탑인재 장려

문화테크노학과

21학번 이O지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대학교 1학년 3월, 낯선 대학교에서 어떻게 대학 생활을 알차게 보내야 할지 막막하던 시기에 이 비교과프로그램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1년 동안 한 달에 한 번씩 개인적인 대학 생활 설계와 어떤 직업이 자신에게 맞는지, 대학교 내에 할 수 있는 활동 등을 알아가는 프로그램들을 보며 알차게 대학 생활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2021 SMART 살롱’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저는 ‘2021 SMART 살롱’ 비교과프로그램 속에서 진행한 ‘개별 코칭’이 대학 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개별 코칭이란, 한 달에 한 번씩 1:1로 담당 선생님과 함께 매 학기, 방학 시기 계획을 세우고 대학 생활 중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는 상담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 회차가 지나면, 지난 회차 때 말했던 목표를 얼마만큼 달성했는지, 1년 목표를 얼마나 달성했는지를 반드시 점검하였습니다. 이 점검을 통하여 스스로 어떤 계획을 세웠었는지를 매번 떠올릴 수 있었고 1년 안에 어떤 활동을 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담 시스템 덕분에 대학 생활을 흘려보내지 않고 대학 내, 외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저는 ‘인권센터 인권영화상영’ 비교과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대중성 없는 ‘인디 영화’를 감상할 기회와 동시에 영화 속에 숨어있는 인권 이야기를 배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영화 한 편과 인권 선생님의 해설 및 참여자들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담백하게 구성되어 참여가 부담스럽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에 아직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적이 없으신 학생분들께 ‘비교과프로그램 입문’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2021 SMART 살롱

2021학년 인권센터 인권영화상영-세번째 영화살롱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