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우수(산업디자인학과 20학번 신O서) 대학생활 꿈을 이뤄드림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07

대학생활 꿈을 이뤄드림

비교과탑인재 우수

산업디자인학과

20학번 신O서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대학생활에 큰 꿈을 안고 입학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수업이 진행되면서 막상 고등학교와 별반 다르지 않은 대학생활을 보내던 중 전공을 살려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 싶어 시작하게 된 창업동아리를 들어갔고, 동아리에서 만난 선배님들이 이뤄드림에 자주 들어가보면 좋은 활동이 많다고 추천해주셔서 1학년때부터 창업동아리, 중소기업 서포터즈, SMART 살롱, 교양교육 모니터링단, 링플 서포터즈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해왔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비교과프로그램은 저에게 전공분야 및 전공 외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창업동아리, 중소기업 서포터즈, 링플 서포터즈, 메이커 크루 양성교육 및 메이커 프로슈머 양성 교육 등에서는 전공인 디자인 능력을 살려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대학생활에 대해 하나도 몰랐던 1학년에는 SMART 살롱을 통해 대학생활을 설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교양교육 모니터링단을 통해서는 다른 다양한 학과 사람을 만나고 대학교 교양교육 문제에 대해 해결방안을 고안해보는 기회를 가졌으며 가장 최근에는 제2외국어향상 프로그램(1차)을 통해 중국어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2차 프로그램까지 참여하며 제2외국어를 더욱 깊이 공부를 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이처럼 비교과프로그램은 코로나19속에서 대학생활의 갈피를 잡지 못했던 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주었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참여했던 비교과 프로그램 모두 만족하지만, 그중 저를 가장 성장 시켜준 프로그램은 4차산업 창의융합인재 양성과정-크루 양성 교육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창원대학교 내 메이커아지트에서 활동할 크루를 선발하는데, 총 24시간 동안 3D프린터, 레이저커터, 승화전사 등 메이커아지트 내의 다양한 장비 활용법을 배우며 전문 메이킹 디지털 장비 활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선발되면 더욱 좋겠지만 만약 선발되지 않더라도 발전하는 4차산업 속에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적극 추천합니다.


메이커 프로슈머 양성교육 펀딩 페이지

크루 5기 임명장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