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최우수(경영학과 20학번 김O연) 비대면에도 알찬 대학생활이 가능했던 이유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200

비대면에도 알찬 대학생활이 가능했던 이유

비교과탑인재 최우수

경영학과

20학번 김O연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그동안 중고등학교때는 뭔가 정해져있는 시스템안에서 단순히 공부만 해왔던지라 대학교에 올라가면서 내가 관심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들으면서 많은 것을 자유롭게 경험해보고 싶단 로망이 있었습니다.

이것저것 도전하고 경험하는 걸 좋아하는 타입이라 이뤄드림 사이트를 자주 들여다보고 관심있는 프로그램은 다 신청해서 듣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하자면 우리가 등록금 낸 만큼 이런 좋은 기회나 프로그램은 다 알차게 누려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열심히 찾아보고 참여했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대학교에 와서 했던 비교과 프로그램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하나를 끝낼 때마다 제 안에 있는 역량을 꼭 레벨업 시켜줬던 것 같아요. 하나씩 하면서 이걸 다 끝냈을 때 또 하나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니까 너무 재밌었어요. 저는 제 스스로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걸 즐기는 사람이고 바쁘게 사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헤르미온느처럼 이것 저것 알차게 들었더니 이렇게 장학금까지 준다니 보스맵을 깨고 나서 보상 받는 기분이에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었지만 저는 특히 따로 배우려면 돈이 많이 들어가는 그런 것들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얻은 것과 저를 변화시킨 내용이 많은데 간단하게 말하자면 ‘온택트 스마트워크 패키지 교육’이란 프로그램을 통해 ppt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다는 거? 그전까진 늘 ppt를 만들 때 어울리는 템플릿 찾는데 시간을 많이 썼는데 이젠 템플릿도 안쓰고 딱 깔끔하고 가독성 좋은 ppt를 만들 수 있는 시야가 트인 기분이었어요. 진짜 프로그램별로 좋은 점을 말하자면 너무 끝도 없이 길어질 것 같아서 저와 여러분이 가장 잘 공감할 수 있는 ppt로 예를 들어봤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저는 특히 ‘따로 배우려면 돈이 많이 들어가는’ 프로그램들을 꼭 여러분께 추천하고 싶어요. 학기중이랑 방학마다 제2외국어&영어 향상 프로그램(환급형)을 들었는데 정말 다 알찼어요 체계적으로 제2외국어와 영어를 배울 수 있고 환급형 프로그램은 장학금으로 또 돌려주니까 이만큼 알짜인 게 없다고 생각해요.

이 중에서는 저는 토익이 진짜 좋았던 것 같아요. 비싼 돈 주고 학원 갈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여러분! 강사님도 좋고, 토익 시험 쳐야하면 강력추천! 야 너두 할 수 있어~!

앞에는 학업적인 프로그램 추천이고 이밖에도 제가 재밌게 들었던 건 겨울 방학 때 들은 ‘오늘 배워서 내일 바로 써먹는 포토샵&일러스트’ 평소 디자인에 관심이 많았지만 어떻게 하는지 몰랐는데 단기간에 유용한 것만 쏙쏙 배워서 만족도 200%였던 프로그램. 듣고 나서 비전공자지만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란 제 꿈에 다가갈 수 있도록 자신감과 능력치를 더해준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서 이 분야에 관심있다면 이것도 진짜 추천합니다.


겨울방학 메이커아지트 세미나실에서 들은 일러스트 프로그램 실습시간

‘오늘 배워서 내일 바로 써먹는 포토샵’ 수업 실습물로 만든 미니 X배너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