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최우수(글로벌비즈니스학부 20학번 류O혜) 슬기로운 창대생활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248

슬기로운 창대생활

비교과탑인재 최우수

글로벌비즈니스학부

20학번 류O혜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 생활이 많이 제한적이었습니다. 평소에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자연스럽게 학교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학교 살롱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살롱 코치님께서 와글의 드림캐치와 이뤄드림을 알려주셨습니다. 그 후로 자주 드림캐치와 이뤄드림을 들어가 재미있는 활동이 뭐가 있는지, 도움이 될 활동이 뭐가 있는지 찾아보았고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저는 20학번 흔히들 아는 ‘코로나 학번’입니다. 1학년 때부터 학교 생활이 하나도 없었고, 친구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하면서 여러 친구를 만나게 되었고 그 친구들 역시 다양한 활동에 열정과 열의가 있었습니다. 그 친구들과 또 다른 비교과 활동을 같이 하는 등 더욱 더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게 된 것 같습니다.

여러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사업계획서, 포토샵, 토익 등 여러 기술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고, 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더 생각해볼 수 있던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다양한 활동을 참여하였지만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로컬리티 기반 지역 활성화 국제교류 프로그램’입니다. 스페인 대학교 친구들과 창원대학교 학생들이 함께 조를 이루어 창원 활성화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그때 만난 창원대 친구들, 스페인 친구들과는 아직도 연락하며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진로캠프 in 거제

발표자료를 함께 만드는 중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