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실용적융복합역량 우수(신소재공학부 20학번 김o주) 비교과 활동으로 떠나는 여행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8

비교과 활동으로 떠나는 여행

역량탑인재 실용적융복합우수

신소재공학부

20학번 김0주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코로나로 인해 사람과 단절된 시기에 입학해 학교에 아는 사람이 많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학교와 과에 대해 잘 모르다보니 학교에 대한 애교심이 크지 않았습니다. 집에만 있는 것 보다는 무엇이든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이것저것 하다보니 재미가 생겼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에는 내가 뭘 좋아하고 잘하는지도 잘 몰랐습니다. 게다가 학교에 다녀야 한다는 필요성을 잘 못느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살롱 이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처음에는 제주도에 가자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다 보니 진로에 대한 생각이 깊어지게 되었고, 최소한 미래에 내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주니어 프런티어 클럽 

자소서는 미리 써놓으면 좋다는 주변 사람들과 코치님의 말씀에도 귀찮고, 어떻게 써야할지 몰라서 시작 조차 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자소서를 써보고 피드백 받는 시간을 가졌고, 이 기회로 취업 자소서를 어떻게 쓰는지 알게되었습니다

각자 원하는 회사를 정하고 문항 1개를 적어와 팀원들과 다 같이 읽어보고 피드백 하였습니다. 내가 쓴 자소서와 다른 사람의 자소서를 비교해보며 좋은 점은 본받고, 내가 필요한 스펙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피드백 이후 물론 취업에 대한 생각이 많아졌지만 자소서를 써보며 취업의 문에 한 걸음 다가갔다고 생각합니다. 자소서를 써보고 싶거나, 피드백이 필요하다거나, 팁들을 알고 싶다면 프런티어 주니어에 참여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우수 활동자에 선발되면 제주도에 갈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ㅎㅎㅎ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