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전자공학전공 20학번 김o지) 역량탑인재 후기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75

역량탑인재 후기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전기전자제어공학부 전자공학전공

20학번 김0지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참가할 당시에 3학년이었지만 진로에 대한 확신이 없어 방황할 때였다. 뭐라도 해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이뤄드림을 일주일에 1번씩은 접속했던 것 같다. 자주 들어오면서 관심이 있는 프로그램은 바로 신청하였고, 관심이 없더라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은 무조건 신청하곤 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NCS,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 창업동아리. 자율로봇경진대회 창업동아리 등 다양한 방면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NCS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들으려면 비용도 들고, 어디서 들어야할지도 막막한데 이러한 교육을 학교에서 무상으로 제공해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특히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은 나에게 생소한 교육이었지만 최근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교육이 많이 제공되고 있길래 궁금하여 신청하게 되었다. 창업동아리와 자율로봇경진대회는 팀 프로젝트와 비슷한 느낌이었다. 조를 구성하여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팀원들과 협업한다. 그 과정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하지만 협동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 결과를 도출해낸다.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들을 누구나 무상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뤄드림을 자주 활용하게 될 것 같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창업동아리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창업동아리를 추천한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교육 후 시험으로 끝나거나, 작품 제작 후 대회로 끝나는 등 결과만 내고나면 피드백에 대한 활동이 없어서 아쉬운 감이 있었다. 하지만 창업동아리는 이후에 후속지원이라는 활동을 통해 결과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보충할 수 있었다. 특히 사업계획서 특강을 통해 멘토의 도움을 받아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해보는 것은 매우 좋은 경험이 되었다.


자율로봇경진대회 작품


창업동아리 작품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