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우수(신문방송학과 20학번 이O은) 지친 대학 생활 비교과로 즐기며 하자!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9

지친 대학 생활 비교과로 즐기며 하자!

비교과탑인재 우수

신문방송학과

20학번 이O은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저는 대학교를 다니면서 학점을 잘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의 저는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떤 활동을 좋아하는지조차도 제대로 모르며 인간관계와 학업에 이리저리 치이며 오로지 하나에만 집중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작년 탑인 재 1등 친구와 친해지게 되었고, 그 친구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원래 비교과 활동은 도움도 안 되고, 시간 낭비라고 생각했는데 그 친구가 학업도 열심히 하며 여러 가지 경험을 쌓아가며 자기계발을 하는 모습을 보며 제 생각을 고치고 비교과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창원대학교에는 다양한 비교과 부서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학습을 담당하는 창의융합교육원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즐겁게 공부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노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는 방법, 교수님과 학과 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함께 공부하는 방법 등 어떻게 하면 학습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지 알 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진로를 담당하는 인재개발원의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저의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1년 동안 직무 탐색과 직무 분석을 하며 한 직업에도 여러 직무가 존재하는 것을 알 게 되었고, 그중에서 내가 하고 싶은 직무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진로 계획을 구체적으로 짜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링크 플러스 사업단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창업 아이템을 개발해 보는 등의 새로운 활동을 많이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비교과 프로그램도 학업만큼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교에서만 할 수 있는 아주 값진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학생교육평가단>입니다. 가장 가까이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고 직접 비교과 프로그램을 기획 해보고, 비교과 행사도 진행하는 등 비교과와 관련된 모든 경험을 이 활동을 통해 해볼 수 있습니다.


창의융합교육원 [청출어람 멘토링] 활동 사진

학생교육평가단 7기 수료증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