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역량탑인재 글로벌역량 우수(산업시스템공학과 21학번 장o진) 일단 해보고 보자
- 작성자박지영
- 작성일자
- 조회259
일단 해보고 보자
역량탑인재 글로벌우수
산업시스템공학과
21학번 장O진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입학 당시, 코로나로 인해 대학교 내에 활동이 잠정적으로 다 중단된 시기라 사람을 만나고 대학교 생활에 로망이 있던 나는 그에 대한 해소로 비교과 프로그램을 많이 찾아보게 되었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해보니 다 도움이 되는 활동인 것 같아 2년간 비교과 프로그램을 열심히 한 것 같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프로그램으로 얻은 것은 많지만 그중 3가지를 뽑자면 인맥, 스펙, 경험이다. 첫 번째로 인맥은 자신의 학과가 아닌 사람을 다양하게 만남으로서 나의 인맥을 넓혀나갈 수 있었고 관점이 다른 사람들끼리 모이다보니 내 생각과 사고도 넓어졌다. 두 번째로 스펙이다. 프로그램을 재미로, 사람 사귀는 걸로, 장학금으로 등 많은 사유로 신청했다. 하지만 활동을 그냥 보내는 것이 아니라 후에 돌아봤을 때 의미있었다고 할 만큼 성의를 다한 결과, 밑거름이 되어 나의 자소서의 한 줄에 기입되는 스펙이 되었다. 세 번째는 경험이다. 다양한 사람과 다양한 활동, 특히 발표나 무언가를 내가 나서서 하는 프로그램이라면 더더욱 기억에서 잊혀지지 않고 나의 경험이 된다. 실제로 유학생 스터디를 통해 내가 누군가를 가르치고 다른 국적의 사람과 친구가 되었다. 위 프로그램이 아니였으면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었을까? 이러한 이유로 비교과 프로그램은 나에게 뜻깊은 한해를 선물해준 취지의 활동이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SMART 살롱·살롱+"
위 프로그램은 나의 1학년 때, 길잡이가 되어준 프로그램이다. 나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우리 학교에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고 이러한 활동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 모인 곳이다 보니 나 또한 그 친구들을 통해 성장할 수 있었고 진로에 대해 더 고민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였던 것 같다. 1학년 학생들이 위 프로그램을 듣는다면 진로 선택에 있어서 도움도 될 것이고 나아가 인맥, 장학금까지 얻는 것이니 완벽한 프로그램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