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실용적융복합역량 우수(스마트제조융합전공 21학번 노o림) 생각을 구현하는 도구 Inventor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63

생각을 구현하는 도구 Inventor

역량탑인재 실용적융복합우수

기계공학부 스마트제조융합전공

21학번 노0림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Inventor를 활용한 3D 설계 기초 비교과 교육‘은 공대생인 나에게 필수적으로 다가왔다. 기존에 3D 모델링 툴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Inventor는 한 단계 높은 성능을 보여주며 안정성을 가진 프로그램이었다. 기존에는 나의 생각을 구현하는데 제한이 있었지만 Inventor는 그러한 제한이 사라지고 구체적으로 표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했다. 단순히 프로그램을 배우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사용 도구를 변경하면서 발전하는 나를 만들기 위해 위 비교과에 참여하게 되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이번 비교과 참여 이후 많은 것이 달라졌다. 처음에는 기존의 툴에 익숙해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했다. 하지만 기본적인 내부 도구들의 개념은 익숙하여 갈수록 실력이 느는 것이 느껴졌다. 어느 정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 때 창원대에서 주최한 자율로봇경진대회에 필요한 로봇을 직접 설계해보기도 하였다. 위 활동사진이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설계를 한 로봇이다. Inventor라는 툴은 나의 능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었다. 비교과 시간에 알려준 기초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응용하며 다양한 기능을 익혀 적용할 수 있는 기회였다.

비교과 참여를 통해 전반적인 비교과 학습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는 비교과 수업에서 대부분 기초교육을 수강하게 된다. 단순히 듣고 끝내버리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잊어버리게 된다. 꾸준히 비교과 참여를 통해 얻은 내용을 공부하고 응용하는 것이 효율, 결과적인 면에서 좋았으며 앞으로 많은 학우들이 꾸준한 학습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면 좋겠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입문자를 위한 MATLAB 기초교육

자신의 생각을 구현하는데 프로그래밍이 빠질 수 없다. 현재 python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MATLAB은 데이터 분류, 학습, 시각화에 꾸준히 자리 잡고 있다. MATLAB 기초교육에서는 단순히 함수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실제 존재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MATLAB 툴에 익숙해질 수 있다. 다양한 분야에 추가적인 툴을 사용하여 특화된 분야에 대한 해석을 진행할 수도 있다.



Inventor를 이용한 자율로봇 설계


매트랩을 이용한 문제 해결형 프로그래밍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