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역량탑인재 창의적사고역량 우수(기계공학부 21학번 김o서) 로봇팔을 이용한 디지털 트윈의 구현
- 작성자박지영
- 작성일자
- 조회145
로봇팔을 이용한 디지털 트윈의 구현
역량탑인재 창의적사고우수
기계공학부
21학번 김0서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3학년에 편입을 통해 창원대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비교과 활동을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혼자서 계획해서 어떤 일을 진행하고자 할 때는 아이디어 부분에서 막히는 경우도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비용적인 측면이라 생각합니다.
창업동아리, 캡스톤 디자인을 통해서 이러한 문제들을 학교의 지원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 혼자가 아닌 팀원들과 함께 여러 활동들을 진행하게 되면 생각하는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비교과 활동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처음에는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과정이나, 아이디어를 통해 결과물까지 이끌어나가기 위한 여정이 생각보다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매번 학교에서 수업을 통해 교수님께서 알려주시는 정보를 습득하는데에 있어서는 익숙했지만, 스스로 정보를 채득하는 과정은 따로 배웠던 적이 없었기에 시작이 많이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혼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팀원들과 함께 진행하였기 때문에 하나의 아이디어가 아닌 여러개의 아이디어들을 접해 보고, 팀원들의 여러 의견들을 종합하여 혼자서 생각할 때 보다 더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비교과 활동들을 참여하며 가장 크게 다가온 부분은 팀원들과의 협동하는 과정을 배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명이 모든 일을 잘하는 경우에는 모든 과정을 혼자 이끌어가고 결과를 도출할 수는 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까지의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지만, 각 분야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끼리의 협업을 통해 일을 수행할 때는 혼자 할 때에 비해 수고를 많이 덜 수 있다는 것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창업동아리
요즈음 기업들의 추세를 보게 되면 왠만한 대기업에서는 진급을 하지 못하게 되면 40대 중반 전에 회사를 나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실제로 첫 직장을 창업으로써 ceo가 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이 아니더라도 창업동아리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결과물로써 도출해 나가는 과정을 스스로 체득하며 미래를 위한 경험으로 생각하고 진행한다면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완성된 로봇팔의 모습
디지털 트윈이 완료된 로봇팔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