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창의적사고역량 우수(스마트제조융합전공 21학번 윤o나) 스펙을 쌓고 싶다면 CATIA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8

스펙을 쌓고 싶다면 CATIA

역량탑인재 창의적사고우수

기계공학부 스마트제조융합전공

21학번 윤0나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Inventor’, ‘Fusion’ 등을 배워온 저에게 카티아 비교과 프로그램은 매력적인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카티아는 주로 자동차나 항공기 등을 만드는 데에 쓰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희 학과와 USG 공유복수전공에서 다쏘시스템에 취업연계트랙이 있기 때문에, 다쏘시스템의 자회사 기술인 카티아를 알아두면 더욱 더 경쟁력 있는 학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카티아 프로그램은 특히 다른 프로그램보다 기능이 많아서 익숙해지는데에 오래 걸렸지만, 프로그램 수강 후 그만큼 쓸 수 있는 기능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저의 스펙이 전체적으로 한 층 올라갔습니다. 특히 자동차 동아리에서 자작차를 카티아로 설계할 수 있었으며, 필요에 따른 부품들을 니즈에 맞게 디자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때까지 배웠던 캐드나 RDworks와 같은 다른 2D프로그램과의 연계도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3D프린터와 레이저 컷팅을 알려주는 메이커 아지트 또한 수강하였다면, 자율로봇 대회 등에도 참여가 가능해집니다. 학과 수강 필수 과목에서도 카티아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어 어려움 없이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카티아 프로그램을 수강하면 공모전이나 대회, 성적 등의 스펙이 전체적으로 향상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입문자를 위한 MATLAB 기초교육

현재 화두인 4차 산업기술에는 인공지능이 빠질 수 없습니다. 기계가 사람의 대신인 미래에는 단순한 업무가 아닌, 사람처럼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머신러닝 활용 교육을 추천합니다. 이 교육을 통해 어떻게 머신러닝을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직접 실무교육 또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창의노트공모전


카티아 비교과 프로그램


CATIA를 이용한 자작차 브라켓 설계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