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일어일문학과 19학번 김o지) 4년 비교과 활동 참여후기
- 작성자박지영
- 작성일자
- 조회118
4년 비교과 활동 참여후기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일어일문학과
19학번 김0지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1학년 때, 창대한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되면서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었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개개인이 원하는 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장점으로 다가왔다.
이러한 이유로, 일본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본어 특강 수업과 토익, 오픽 특강을 들었고, 호주 대학생과 언어교환하는 프로그램인 원투원 프로그램을 신청하였다.
3,4학년에는 혼자서 취업준비로 막막했을 때, 1년동안 담당 선생님께 진로계획, 취업준비활동 계획을 코칭받을 수 있는 프런티어 그룹에도 참여하게 되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를 했기 때문에 다양한 방면에서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특히, 장기 프로그램인 창대한 프로젝트, 프런티어 활동은 프로그램에서 제시한 조건들을 천천히 채워가기만 해도 나에게 이로운 점이 많았다.
창대한 프로젝트 중 필수 이수조건인 커리어 플랜과 같은 경우에는 나도 몰랐던 나에 대한 점을 알게 되거나, 어떠한 방식으로 취업을 준비해야하는 지 등과 같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주었기 때문에 천천히 취업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정보들을 쌓아갈 수 있었다.
하지만 고학년이 될수록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보다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프런티어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매달마다 스스로 취업 방향성에 대해서 자문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었고, 해당 방향성을 잘 설정할 수 있도록 상담을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학습능력향상튜터풀
튜터풀활동을 통해 튜터가 되어 특정 강의를 가르치거나 튜티가 되어 혼자서 공부하기 힘든 강의를 선배, 동기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함께 공부하거나 밥을 먹음과 동시에 높은 학점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추억도 쌓고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추천한다.
튜터풀 활동 사진
튜터풀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