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회계학과 22학번 최o나) 창원대 적응기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4

창원대 적응기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회계학과

22학번 최0나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편입 합격 후 개강 전 겨울방학 때, 창원대를 졸업한 친한 언니의 소개로 창원대학교 비교과프로그램을 알게되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학교를 다녀서, 비교과 활동에 제대로 참여해본 적이 없었기에 호기심이 많이 생겼었습니다. 또한, 제 자신의 경험도 쌓고 새로 입학한 학교에 잘 적응하고 싶은 마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저는 1년 동안 취업캠프, 진로상담, 학습컨설팅, 학습법 특강, 튜터풀, 프런티어 클럽, 청출어람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활동 중에 다양한 진로계획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 서로의 경험을 교류할 수 있었으며, 제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공과목 및 향후 진로에 대한 욕심이 많이 생겨서 제 자신의 미래에 대한 설계를 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학교생활에서 비교과 활동의 중요성을 몰랐지만, 확실히 경험하기 전과 후가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신입생과 재학생 모두에게 재학 중에 꼭 여러 가지 비교과 프로그램을 참여하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2022SMART취업캠프1학기 

편입 후, 학교에서 적응하던 도중 저의 진로에 대해서 생각이 많아졌었습니다. 때마침 이뤄드림 사이트에 올라온 취업캠프 모집공고를 보고 제 자신을 한 번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했었습니다. 취업캠프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강점와 취약점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었으며, 구직활동과정에 필요한 자질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학과를 전공하는 학생들과 교류하면서 진로 방향성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학우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기회였으며 창원대 학생이라는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기에 해당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취업캠프에서 퍼스널 컬러 알아보기


취업캠프에서 만난

팀원 친구들과 찍은 사진!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