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불어불문학과 20학번 정o솔) 만남의 장, ‘이뤄드림’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78

만남의 장,

'이뤄드림'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불어불문학과

20학번 정0솔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코로나로 인해 입학 이후 약 2년간 학교 교정을 밟아보지도 못하고 홀로 방 안에서 줌 수업과 과제만 하다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러한 일상에 서서히 회의감이 들었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찾아보다 교내 ‘이뤄드림’ 시스템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우선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방을 벗어나 학우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변화의 시작점인 것 같습니다. 비교과 프로그램에서 만난 학우들을 통해 또 다른 비교과 프로그램 소식을 접하고 함께 참여하며 전염병이 창궐한 시국에도 뜻깊은 활동들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초청 강사분들의 특강을 들으며 역량을 기르고자 하는 분야의 지식을 쌓고, 또한 익숙하지 않았던 분야의 지식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프런티어 클럽을 통해 코칭 매니저님과 어려운 점을 상담할 수 있었고, 비슷한 진로를 희망하는 학우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 지식 및 능력을 쌓으며 성취감 또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우들의 만남에서 더 나아가 다문화 멘토링, 라로셸 원투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마인드를 키워나갈 수 있었고 외국인과 의사소통을 할 때에 예전만큼 두려움을 가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다문화 멘토링

언어가 익숙하지 않은 낯선 나라에서 생활하게 된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만들어주고 싶어 참가하게 된 프로그램이었는데, 오히려 제가 아이들 덕분에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매주 활력을 얻었던 프로그램이었기에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라로셸 원투원 프로그램


다문화 멘토링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