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3 역량탑인재 인문대학 우수(사학과 22학번 노○정)역량, 마일리지, 장학금 ‘일석삼조’이뤄드림!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3

역량, 마일리지, 장학금 ‘일석삼조’이뤄드림!


역량활동우수형

사학과

22학번 노○정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공인 영어 성적을 올리고 싶어서 ‘괜찮은 프로그램 없나’하고 찾아보던 중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영어 향상 프로그램을 발견했고, 이뤄드림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연히 이뤄드림 페이지를 둘러보게 되었고, 영어 향상 프로그램 외에도 개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역량 개발 뿐 아니라 졸업 인증에 필요한 비교과 마일리지도 함께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더욱 관심이 갔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학교 홈페이지나 이뤄드림을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고, 방학 중이나 학기 중을 가리지 않고 꽤 많은 이뤄드림 프로그램에 참여 하게 되었습니다.



【역량개발 결과(성과 및 느낀 점)】

제가 들은 비교과 프로그램 중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준 것은 아무래도 ‘영어 향상 프로그램’입니다. 1학년 때부터 토익과 오픽 수업을 꾸준히 신청해 들었고, 영어 공부를 학기 중에도 시간과 비용 들이지 않고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덕분에 토익과 오픽 공부하는 법을 터득하게 되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뤄드림 비교과 프로그램은 제가 듣고 싶은 프로그램을 듣고, 졸업인증에 필요한 비교과 마일리지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인 활동이었습니다. 역량 탑인재로 선정되어 장학금을 받을 기회까지 주어졌으니 더 나아가 일석삼조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듣다 보니 어느새 60마일리지를 한참 넘어섰고, 졸업인증 영역을 채워야한다는 약간의 부담에서 한 발짝 벗어나게 되어서 좋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영어 향상 프로그램

학교를 무사히 졸업하려면 필수인증 영역, 즉 외국어인증을 받아야하죠! 저는 영어 향상 프로그램, 그 중에서도 토익과 오픽 강의를 1학년 때부터 꾸준히 수강해왔는데요. 덕분에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없이 학교 내에서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영어 실력 올리고, 비교과 마일리지도 받고, 수업 비용도 환급 받을 수 있는 알짜배기 프로그램입니다. 아직 영어 향상 프로그램을 모르시는 분들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이뤄드림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고, 꼭 한 번씩 수강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기초과정 교육’ 발표 작품 사진


숙제로 토익 RC 파트 문제 풀이를 하는 모습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