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장려(유아교육과 20학번 고O영) 스스로의 성장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72

스스로의 성장

비교과 탑인재 장려

유아교육과

20학번 고O영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2020년도에 입학한 저는 흔히들 말하는 코로나 학번이었습니다. 그렇기에 학교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잘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이뤄드림에서 학생들을 위해 제공되고 있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혀 학업과 무관하지 않고 전공 교과목과 연계하여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또한, 경험해보고 싶은 분야를 스스로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제 자신이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스스로 다양한 생각들을 가질 수 있었고 경험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덕분에 전공을 조금 더 폭 넓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교과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제공되니, 전공의 내용 또한 다양한 방법으로 탐구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에는 학기가 마무리 되었을 때, 학습했던 교과목을 스스로 복습하거나 정리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또 한번 배웠던 내용들을 되돌아보고 정리하는 자세를 기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교과목들이 머릿속에 차곡차곡 정리되어 쌓이는 것 같았습니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스스로에게 많은 동기를 부여할 수 있었고, 그 과정 속에서 뿌듯함도 많이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

의미 있었던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하나를 추천한다면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소개할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에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공모전에 참여하는 기간 동안 지난 학기에 학습했던 내용들을 스스로 검토할 수 있었으며, 함께 참여한 동기와 각자의 학습법을 체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한 학기를 스스로 매듭 지을 수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학습포트폴리오 참여]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