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장려(통계학과 21학번 주O혁) 비교과프로그램에 몸담고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7

비교과프로그램에 몸담고

비교과탑인재 장려

자연과학대학 통계학과

21학번 주O혁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비교과프로그램의 존재는 일찌감치 알고 있었고, 그래서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이 생기면 신청해서 그 프로그램에 참여했었다. 그렇게 조금씩 비교과 마일리지 점수를 쌓아가면서 비교과인증과 장학 관련한 상세 내용도 알게 되었다. 내가 비교과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신청하고 참여했던 계기로 세 가지만 꼽는다면 첫 번째는 개인 인·적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두 번째는 특정 프로그램이나 특강에 참여하여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할 수 있기 때문이고 마지막으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약이 있는 대학생활로 인해 대학 재학생과 만나 교류할 시간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이를 타파하고자 위함이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집단 활동을 수행하면서 서로 교류하고, 관심이 있는 특강프로그램에 종종 참여하여 열심히 들으며 정보를 취득하고, 참여하길 원했던 봉사 관련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보람을 느끼기도 했다. 대학 수업이 끝나고 남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비교과프로그램에 시간을 할애하여 성실히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과, 영광의 비교과탑인재 장려 등급에 자리하게 되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비교과프로그램을 1년 동안 근면하고 성실히 참여하고 나니 눈에 보이는 성과에 나 자신에 대한 믿음과 자애감이 더욱 강해졌다.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았던 지난 1년 동안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여러 가지 성과를 이루어내어 너무 기쁘고 남은 대학 생활 동안에도 나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할 것이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어떠한 비교과프로그램이든지 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비교과프로그램이 있다면 가급적이면 고민하지 말고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 비교과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참여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역량을 개발하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함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는 시간을 내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정말 좋을 것 같다.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