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장려(화학공학트랙 20학번 유O영)대학생활을 알게 해 준 비교과 활동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8

대학생활을 알게 해 준 비교과 활동


비교과탑인재 장려

토목환경화공융합공학부(화학공학트랙)

20학번 유O영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입학한 이후부터 코로나 사태로 저의 대학 생활은 대부분 비대면으로 진행되어왔습니다. 수업뿐만 아니라 여러 활동도 제한되면서, 동기들, 교수님들과의 교류는 거의 없는 것과 마찬가지였습니다. 저는 온라인 수업이 아닌 대면으로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 보고 싶고 함께 여러 가지 의미 있는 활동을 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비교과 활동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교과 활동 외의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제가 원하던 방향과 알맞은 프로그램들이 많았습니다. 이뤄드림 사이트를 알게된 후 새로운 재미있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이 개설되길 기다리면서 매일 사이트를 방문하며 여러 가지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비교과 프로그램은 말그대로 교과 활동 이외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정말 여러 가지 방면으로 저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연구형, 대회형 프로그램에 팀장으로 참여하면서 저에게 항상 부족한 역량이라고 생각해왔던 리더십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상담형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한 프로그램 중 가장 인상깊었던 “교환학생 원투원 프로그램”은 봉사심을 기를 수 있었고, 새로운 외국인 친구를 만나 다른 나라의 문화도 접할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분야의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만약 참여하지 않았다면 평생 해 보지 못할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비교과 프로그램을 하나 하나씩 더 참여할수록 새로운 경험에 대한 욕심이 생겨 매일 이뤄드림 사이트에 접속하면서 적극적으로 하고싶을 것을 찾고있는 새로운 저의 모습또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청출어람 멘토링 프로그램”

많은 비교과 프로그램 중 이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은 것을 느끼고, 저의 역량또한 가장 많이 개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동기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교수님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멘토링의 주제 또한 전공과 연관된 자유 주제여서 평소 교과활동에서 확장된 전공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상담을 하지 않으면 교수님과의 자유로운 대화가 힘들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전공에 관련된 질문, 진로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가장 뜻깊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