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장려(회계학과 21학번 이0현) 꿈을 찾는 과정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71

꿈을 찾는 과정

비교과탑인재 장려

회계학과 

21학번 이O현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학교를 진학하고 난 후 진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저희 학과에 대한 전망, 직종을 검색해보기도 하며 해답을 찾으러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노력 중 학교에서 하는 비교과 마일리지와 스마트 마일리지 설명회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진로를 찾도 록 도와주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더불어 프로그램을 들으면 장학 금까지 준다는 것을 알게 돼 여러가지 이득이란 생각에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저는 비교과 프로그램 중 청출어람을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이유는 네가지의 이유가 있 습니다. 첫번째로 학과 내에서 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과 동기들, 사람들과 가장 쉽게 어 울릴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학과 사람들과의 접촉이 끊어진 현 시점에서 청출어람이 유일하게 학과 동기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두번째로 청출어람이 다른 사람과 협력하는 프로그램이라 협력심을 기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언젠간 하게 될 조별과제 및 팀 과제를 미리 하여 팀에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 열심히 할 수 있 는 분야를 알 수 있는 기회입니다. 세번째로 청출어람을 진행하며 얻어 가는 것이 많다 는 점 입니다. 코로나가 없었을 때엔 기업체 탐방, 문화지 조사 등으로 다른 지역을 갈 수도 있었지만 저는 공모전과 교수님과의 단체 면담, 학과 선배와의 면담 등만을 하였 습니다. 이렇게 공모전을 하며 공모전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느껴보았고, 직접 제출했다 는 뿌듯함을 받았습니다 또한 교수님과 학과 선배님들과의 면담으로 진로에 대해 배운 게 많아 얻어가는 것이 많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또한 코로나가 잠잠해지게 되면 앞서 말했던 기업체, 지역 탐방으로 놀러 갈 수도 있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 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공모전 제출을 통한 뿌듯함과 영어 교육을 통한 지식 함양, ncs 교육과 같은 취업 에 필요한 다양한 겨육을 통해 원래 알지 못했던 새로운 개념도 알게 되며 또한 프 로그램의 참여로 인해 다양한 친구를 사귀며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학생활이 의미없게 보낼 것 같다는 막연한 걱정이 있었지만 비교 과 덕분에 학교도 자주 나올 수 있고 사람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보람차게 1학년 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진로 캠프에 참여하여 만든 미래 사업 계획




첨부파일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