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장려(사학과 19학번 최O옥) 청출어람 멘토링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4

청출어람 멘토링

비교과탑인재 장려

사학과

19학번 최O옥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비교과 프로그램에 원래 관심이 많았었고, 학교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참여한 청출어람 멘토링의 경우 순수 동기들과 함께 기획하고 결과를 도출하고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고학년으로 인해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학교 졸업 전 꼭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 동기들과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청출어람 멘토링은 직접 주제를 선정하고 팀원들과 토론, 지도교수님의 피드백을 받는다는 점에서 학생 주체 활동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임하게 하는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출어람 멘토링을 통해 책을 저술하게 되었는데 전문성을 요구하는 활동이어서 팀원들과 보다 신중하게 활동에 임하였고, 학과 전공과 다르게 열중을 가했던 활동이 적었던 터라서 매우 소중하고 값진 경험이 되었습니다. 특히, 책을 제작하게 되면서 예산 관리/공문서 작성/문서 편집/저작권/영상 제작/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실무적인 경험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으며, 팀원들간 역할 분담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팀을 꾸려서 심화 활동을 한다는 것은 특강이나 주제가 정해진 활동과 달리 성취감이 배로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청출어람 멘토링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학교 생활 하면서 스스로 성과를 도출했다는 기쁨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제작할 책 원고를 편집하는 모습이다.

활동 과정 영상 마무리 인터뷰 촬영 사진이다.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