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장려(영어영문학과 21학번 김O경) 학교생활 보물찾기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02

학교생활 보물찾기

비교과탑인재 장려

영어영문학과

21학번 김O경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처음에는 전공 외의 경험들을 쌓고 싶다는 생각으로 비교과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이뤄드림에 들어가보았더니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설되어 있었고, 하나둘씩 참여하다보니 비교과 프로그램 하나하나의 경험이 학업 및 인간관계, 심지어 다른 비교과 프로그램과도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프로그램의 가치를 알게 된 후 저는 제 대학생활을 충만하게 해주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놓치기 싫어서 새로 개설된 프로그램은 없는 지 이뤄드림을 수시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21학번인 저에게 이제까지 참여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가장 크게 얻은 것이 있다면 바로 인간관계일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스스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으면 학교내에서 전공동기들, 그리고 다른 학과 사람들을 만나볼 기회가 거의 없는 것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여러 가지 비교과 프로그램을 참여하다보니 늘 마주치는 사람들과 돈독해 질 수 있었고, 특히나 전공동기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동기들과의 친목을 다질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또, 다양한 방면의 활동들을 비교과 프로그램으로서 부담없이 도전해볼 수 있고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제 학업과 인간관계, 제 일상생활 모두에도 자신감을 부여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학우들에게 추천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은 청출어람입니다. 청출어람은 동기들과 직접 학업에 맞는 활동들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부족한 것, 도전해보고 싶은 것 모두를 고려하여 기획할 수 있는데, 이를 토대로 한 활동은 동기들과 자신이 부족한 것을 채우고 잘하는 것을 발견하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청출어람의 좋은 점은 교수님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학업/개인역량과 관련하여 상담을 할 수도 있고, 전공지식을 보충하는 시너지도 낼 수 있습니다.


청출어람과 셀디데이 공모전 활동

청출어람 활동 중 ‘위드코로나 정책에 대한 영어토론’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