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장려(환경안전에너지트랙 20학번 김O현) 작은 시작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6

작은 시작

비교과탑인재 장려

토목환경화공융합공학부 (환경안전에너지트랙)

20학번 김O현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저는 대학교에 들어와서 뭘 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했습니다. 다들 목표가 있어 보이는 데 저만 없는 것 같아 불안한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단순하게 비교과프로그램을 최대한 많이 참여해보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눈에 보이는 활동은 다 신청해봤던 것 같습니다. 당시 비대면 수업이었기 때문에 스마트 살롱, NCS, 특강 등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었고 이 경험이 제 대학 생활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동기에서 언급한 대로 눈에 띈 비교과 프로그램을 다 신청하여 그야말로 ’비교과 넘어 비교과‘라 말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이건 왜 신청했지’ 하며 후회하는 경우도 있었고 ’이거는 정말 유익했다’하는 수업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나씩 하다 보니 다양한 지식을 배우게 되었고 궁금하거나 듣고 싶은 수업을 ‘이뤄드림’에서 찾으며 비교과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지는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 와서는 후회하고 뿌듯해하는 과정이 제 대학 생활이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학교생활의 부재도 비교과 프로그램이 대신 채워주며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었고 하면서 자존감도 많이 채울 수 있던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추천합니다. ‘창의로와’에 기재되어 있는 학우들의 출품작을 보며 나에게 부족한 부분을 인지하고 기존의 학습법보다 더 좋은 방법을 모색하며 점차 나만의 공부법을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비교과 활동을 통해 얻은 지식을 포트폴리오에 적용하고 이후 부족했던 부분을 관련 비교과를 신청하여 지식을 습득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저를 매 학기 성장시켜주었습니다. 단순히 학습법을 정리하는 것을 넘어서 전공 이외의 지식도 알게 해 주는 보람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CWNU-CDP 활동

3학기동안 제작한 학습 포트폴리오

( 학습포트폴리오 -> 흐름의 공부법 -> 온택트 공부법)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