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1 비교과탑인재 장려(스마트제조융합학과 21학번 선O은) 비교과 후기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2

비교과 후기

비교과탑인재 장려

기계공학부 스마트제조융합학과

21학번 선O은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학기 초기에 학과별로 대학생활적응프로그램에 참여해 이러한 비교과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음에 맞는 친구들과 함께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더 나은 학교생활에 이루기 위해 프로그램을 하나하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고 그 진로에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학교 내 프로그램뿐만아니라 진로를 위해 교외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터사이언스라는 자격증을 따기도 하였고 여러 특강을 통해 견문을 넓히기도 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중간 힘들 때도 있었고 그만두고 싶을 때도 있었습니다. 언제나 재미있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견뎌내어 차근차근 이루어내어 점점 쌓이는 결과가 저를 정말로 기쁘게 했습니다. 무언가를 1년에 걸려 이루어낸다는 것이 정말로 기뻤습니다. 그리고 이 이후로 끝나는 것이 아닌 내년에도 더 발전할 수 있다고 느낄 수 있는 것도 정말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저는 살롱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1,2학년 때 살롱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1년 동안 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대학생활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는 학우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해주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내가 현재 가고 있는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또 상담받을 수 있는 시간이기에 정말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스브레이킹 중 블록 높이 쌓기

모둠별로 자신만의 기업 만들기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