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글로벌역량 우수(문화테크노학과 22학번 손o정) 2022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후기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79

2022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후기

역량탑인재 글로벌우수

문화테크노학과

22학번 손O정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졸업 요건을 확인하다 알게 되었는데, 졸업을 하려면 60점을 모아야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조금 힘들어 보였지만, 그래도 어쨌든 해보자라는 마인드로 강연이나, 프로그램 등을 신청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수업이 있는 날, 시간이 있으면 주로 강연 프로그램을 듣는 식이었는데, 점점 폭을 넓히고 다른 여러 참여형 프로그램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어 참여하였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사회에 나가며 요구되는 능력을 작게라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다. 여름방학에는 토익을 시작으로 일본어, 엑셀과 파워포인트 수업에 참여하여,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을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다. 이외에도 학기 중에는 학습 노트 작성, 시험 기간에는 다 함께 줌 학습을 통해 학과 공부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았다. 평소 자주 망설이는 성격이라 처음에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해도 잘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부터 드는 사람인데,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장학금도 받아보니 나도 할 수 있구나, 라는 긍정적인 마인드 또한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영어 향상 프로그램 

토익을 슬슬 시작해야 하는데, 학원을 가자니 조금 부담이 되었다. 때마침, 여름방학에 학교에서 진행하는 영어 향상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고, 물론 환급형이라 처음에는 돈을 내야 하지만, 강의에 참여하고 시험만 치면 그대로 돈을 돌려주니 부담이 없다시피 했다. 또한, 우수자에게는 추가로 장학금도 준다. 돈 벌 일은 적고 나갈 일은 많은 대학생에게는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어 추천하고 싶다.




참여했던 제2외국어 향상(일본으로 떠나는 여행) 신청 배너


신청 했던 2022 영어 향상 프로그램 배너


첨부파일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