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가족복지학과 18학번 옥o린) 역량가 만점 학교생활!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8

역량가 만점 학교생활!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가족복지학과

18학번 옥0린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학교생활을 하면서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4학년이라 곧 졸업을 앞두고 있어 마지막 학교생활을 알차게 보내고 싶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자고 다짐했습니다. 이뤄드림에 들어가서 평소에 관심이 있던 취업 혹은 글로벌 역량 분야를 중점으로 프로그램을 알아봤습니다.

예전부터 대학생이 되면 유학생과 교류해보고 싶다고 생각했고 유학생 전공학습스터디를 신청하였습니다. 또한, 곧 취업준비를 앞둔 4학년의 입장에서 학교 프로그램과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고 생각하여 취업캠프, 진로상담, 프런티어 클럽, 취업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신청하였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유학생 전공학습스터디

유학생과 교류하면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려고 노력하며 외국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이후 취미로 외국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글로벌 역량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SMART 취업캠프

학기 중에 진행되어 똑같았던 일상에 환기가 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처음으로 면접관 앞에서 면접을 진행해보고 이 과정을 녹화하여 스스로 피드백하면서 동영상 촬영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혼자 동영상을 켜놓고 말하는 연습을 하며 면접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프런티어 클럽

취업 분야가 비슷한 사람끼리 모여서 기업탐색 및 기업분석을 진행하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격증을 따거나 인턴이 되면 지급되는 장학금 덕분에 동기부여가 되며 이 프로그램을 하면서 자격증을 2개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SMART 취업캠프 

1박 2일로 진행되는 몇 없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며 친구와 함께 신청할 수 있고 다른 지역에서 진행한다는 점에서 큰 흥미가 가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자소서 첨삭, 자소서 적는 방법, 모의 면접 진행,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 증명사진 촬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취업 준비와 재미를 동시에 잡은 알찬 프로그램으로 학교생활 중 꼭 한 번쯤은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밥이 맛있고 풍경이 좋아서 힐링이 돼요~~ㅎㅎ)


유학생 전공학습스터디


SMART 취업캠프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