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사회학과 21학번 김o정)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17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사회학과

21학번 김0정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1학년 때 호기심으로 참여했던 활동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이를 계기로 비교과 프로그램에 더욱더 열심히 참여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1학년 때 비교과를 통해 말로 형용할 수 없는 무언가를 계속해서 깨달아가면서 진로를 설정하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고민하였습니다. 그래서 2학년 때는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그 진로를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비교과 활동이나 진로 활동하고자 다짐하였습니다. 그리고 비교과 활동을 할 때는 “잘할 수 있을까 결과가 안 좋으면 어떡하지”하는 걱정보다는 “일단 해보자”라는 마음을 가지고 항상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이를 한 문구로 표현하면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비교과 프로그램은 항상 저에게 많은 긍정적인 변화와 경험, 역량 향상을 가져다줍니다. 이번 학기는 진로에 있어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입학 당시 ‘공무원/군무원’이라는 직업 세계에만 갇혀있다 비교과 활동을 통해 그 고정관념을 깨뜨리면서 넓은 직업 세계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6년 동안 가지고 있던 진로가 없어지고 나니 어떤 분야, 직업을 진로로 설정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제가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에 그냥 지금 저의 자리에서 할 수 있는 것을 했습니다. 그게 바로 비교과 활동이었고, 이 비교과 활동을 하면서 ‘데이터 분석’이라는 새로운 관심 분야를 찾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분석’이라는 분야에 단순 관심인지 앞으로 진로로 설정해도 되는지에 대한 확신을 비교과 활동을 통해 검증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저는 ‘데이터 분석’을 직무로 설정하게 되었고, ‘데이터 분석’ 직무가 가져야 할 역량을 파악해 비교과 활동을 하면서 그 역량을 조금씩 쌓아나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떤 공부가 필요하고 어떻게 공부를 해나갈 것인지를 계획하며 앞으로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어 이번 학기의 비교과 활동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런 비교과 활동을 할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비교과 활동에 참여하려 합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SMART살롱+, 데이터사이언티스트 패키지교육

먼저, SMART 살롱+을 하면서 진로를 설정할 수 있었고, 설정된 진로에 있어 코치님께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시면서 직무 관련 역량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SMART 살롱+에서는 1대1 코칭을 통해 자시만의 고민, 진로상담, 학교생활 등 많은 부분을 상담하고 코칭을 받을 수 있어 좋은 프로그램으로 기억에 남습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패키지 교육은 ‘데이터 분석’ 직무의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단기간에 역량도 쌓고, KPC에서 주체하는 시험을 통해 KPC에서 발급하는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활동사진>


<활동 사진>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