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컴퓨터공학과 22학번 이o정) 학교생활을 다채롭게!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4

학교생활을 다채롭게!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컴퓨터공학과

22학번 이0정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활동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새내기이다 보니 새로운 경험을 쌓고 전공에 관련해서 좀 더 배우고 싶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활동하다가 만난 선배님께서 비교과마일리지를 많이 쌓으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더 열심히 활동했어요. 결과적으로 경험도 쌓고 공부도 하면서 장학금도 받게 되어 일석삼조라 최고입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인권센터 영화상영’과 ‘인권감수성 향상 T집단상담’에서 그저 영화를 보거나 인권에 대해 배우는 데에 그치지 않고 다른 학생들과 감상이나 경험을 나누면서 시야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활동하다보니 사회문제에 대한 다른 의견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데이터 분석 전문역량 강화 실무과정 교육’에서는 ADsP자격증 시험을 공부하고 응시까지 해보았습니다. 전공, 특히 요즘 관심있는 인공지능이나 빅데이터 쪽 공부라 신청했는데 과연 전공과목에서 배운 내용이랑 겹치는 부분이 많은데 거기서 더 나아간 느낌이라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인권지킴이 

1년동안 제일 많은 걸 경험할 수 있게 해주고 인간관계도 넓게 만들어준 활동이에요. 또, 활동으로 인권에 대해 배우면서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어요. 활동하면서 비교과마일리지도 잘 채워지고 한 달에 한 번 회식하는 것도 좋았어요. 인권지킴이가 소수인데 착한 선배들이 많아서 여러 가지 배우고 돈독해질 수 있어요. 인권지킴이 활동을 하신다면 학교생활, 그리고 세상을 보는 시야가 긍정적으로 변화할 거에요.


영어향상 프로그램 토익수업을 zoom으로 듣는 중


인권 mind-up 페스티벌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