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신소재공학부 22학번 장o린) 나를 더 성장시킨 비교과 프로그램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11

나를 더 성장시킨 비교과 프로그램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신소재공학부

22학번 장0린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학교에 입학한 후에 ’어떤 활동들을 해야 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라며 고민 하던 중에 드림캐치와 이뤄드림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이뤄드림에 들어가 보니 여러 가지 분야의 활동들이 많았고 내가 하게 된다면 흥미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학교에서 살롱, 프론티어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사실 대학에 입학하고 나서 어떤 것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 그런데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면서 대학에 점점 익숙해졌고 적응하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뭐든 해보고 싶은 도전정신이 강해서 처음 보는 프로그램에도 많이 신청했는데 이 과정에서 어려운 것에 부딪히며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데에 도움이 된 것 같다.

처음 접하는 것에 도전하면서 새로운 흥미를 찾을 수 있었고 이로 인해 나의 시야가 넓어지고 길이 많아졌다는 것을 느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스마트 살롱 

나는 스마트 살롱이라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학우들에게 추천한다. 내가 스마트 살롱을 학우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평소에 할 수 없는 많은 활동들을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많은 활동으로 인해 자신을 더욱 발전시키고 진로의 틀을 잡아 갈 수 있다. 또한 타과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시야를 넓히고 여러 가지 생각을 나눌 수 있으며 친분도 쌓을 수 있다.


살롱 프로그램에서 프레디저 카드를 사용한 모습


살롱에서 친구들과 익명의 쪽지를 주고 받은 종이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