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스마트제조융합전공 22학번 신o훈) 비교과의 목적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69

역량 탑인재 우수형 후기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기계공학부 스마트제조융합전공

22학번 신0훈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AI 전문가를 목표로 잡고 있기에 코딩 과정을 듣는 것 만큼 관련 분야에 입문하는 데 좋을 게 없다 생각이 들게 되었고 그러려면 학과과정에서는 채우기 힘든 부분이 있으리라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이뤄드림에 올라온 데이터사이언티스트 교육과정이 창원대 푸쉬 리스트에 뜨게 되었고 이거다! 라는 마인드로 신청하여 참여하게 된 것이 가장 인상 깊었고 비교과를 더 활발하게 찾게 되는 동기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과정을 들으며 사실 코딩을 하는 데 있어서 초보에 불과 했기에 코딩 과정을 따라가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이걸 익히는데 주어진 시간은 그리 많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러나 비교과 프로그램은 기간이 짧아도 이런 분야가 있고 자신의 목표를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자격 과정을 알게 해주고 익히는 방법을 알리는 데 특화가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단순 시간을 허비하는 것이 아닌 경험을 조금씩 쌓도록 도움을 준다 라고 말합니다. 또다른 예로 오토캐드 과정을 들은 게 있습니다. 처음 저는 오토데스크 프로그램을 잘 몰랐으나 수업을 들은 이후 오토캐드 다루는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면 도면이 주어졌을 때 똑같이 그려내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자부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알게 되고 얻은 능력이 향상 되는 것은 이후 자신에 달려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 프로그램명: 데이터사이언티스트 교육과정  AI, 빅데이터 관련 분야 직종 근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관련 자격증인 dsac 자격을 딸 수 있는 기회가 수업 이수 후에 주어지기 때문에 듣는 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데이터 전처리 유형 설명]

[아나콘다(프로그램) 코딩 과정]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