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영어영문학과 20학번 기o수) 발전할 수 있는 기회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5

발전할 수 있는 기회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영어영문학과

20학번 기0수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저는 저의 역량을 발굴하기 위해 교과과목 외에도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했습니다. 창원대학교에는 여러 분야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전공과목과 관련한 청출어람 전공키워드림(학술제/학술공동체)과 강의형인 랜선으로 만나는 글로벌 취창업 톡톡톡, NCS 연계 온라인 특강, 마을공동체 혁신 나눔 문화 프로젝트, 의사소통 역량 강화 특강을 비롯한 강의형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취업캠프, 모나시대학 온라인 원투원 프로그램, Sustainability Living Lab 프로그램 등에 참여했습니다. 전공과목 이수를 넘어서, 제 역량을 발굴하고 제 가치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청출어람 전공키워드림(학술제/학술공동체): 전공과목 수업시간에서 배웠던 부분에 대해 더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왔습니다.

랜선으로 만나는 글로벌 취창업 톡톡톡: 해외에서 성공적으로 취창업으로 자리잡으신 분들의 조언 및 이야기를 들으며 막막했던 해외취업에 좀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나시 온라인 원투원 프로그램: 호주 대학생과 1주일에 1번 1시간 줌(온라인)으로 만나서 이야기하며 영어실력은 물론 글로벌 역량이 향상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이 끝났지만, 여전히 서로를 도와주는 친구로 지내고 있습니다!

취업캠프: 퍼스널 컬러 진단, 자기소개 영상 만들기 등의 과정을 전문가와 함께 하면서 막연했던 취업준비에 한발짝 다가갔습니다~

Sustainability Living Lab 프로그램; 대학생의 신분에서 지역사회의 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 도출에 직접 참여하는 과정이 너무 뜻깊고 재밌있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Sustainability Living Lab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경남 지역 문제 발굴 및 해결에 앞장서는 동아리로서, 대학생의 신분으로 학우들과 교수님, 그리고 팀별로 직접 선정한 전문가와 함께 지역사회 문제 탐색 및 해결방안 도출에 직접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실질적인 문제해결 연구 과정에서 팀워크, 문서 작성 능력 등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실무에서 직접 일하시는 전문가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배움의 기회였습니다.


모나시 온라인 원투원 프로그램


창원시정연구원 전문가 자문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