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문화테크노학과 20학번 김o) 재미있는 비교과 프로그램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35

재미있는 비교과 프로그램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문화테크노학과

20학번 김0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1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비교과 활동을 해왔고, 학교에서 비교과 활동을 통해 얻고 배울 수 있는 것이 많았기에 참여하게 되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비교과 프로그램 중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하면서 내가 어떻게 한 학기 동안 해당 과목에 대해 공부했는지, 결과는 어땠는지, 그리고 그에 대한 성찰과 성과를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또한 프런티어클럽을 하며, 어느 곳에 내가 관심이 있고 그곳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게 되었으며, 모의 면접을 통해 나의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었던 특별한 경험 또한 할 수 있었다. 그렇게 내가 지금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 등을 통해 나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앞에서 언급한 비교과 프로그램뿐만 아닌,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공부만 하고, 시험만 치는 학교생활이 아닌 더 재미있고 다양한 경험을 하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프런티어클럽 


프런티어클럽은 내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학교생활을 하며, 취업은 또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2학년 때 처음 해봤는데, 좋았던 기억뿐이라 3학년 때도 신청하게 되었다. 다 같이 활동하는 것도 좋았지만, 선생님과 1:1 개인 상담을 할 때 나의 진로와 고민에 대해 말하고, 그에 대한 것을 선생님께서 도와주신 것이 좋았다. 또 모의 면접을 보며 내가 면접을 할 때 어떤 부분을 고치면 좋은지도 알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멘토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많아 도움이 되었다.


비교과 프로그램 학습 포트폴리오 표지


프런티어 선생님과 1:1 상담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