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국제무역학과 20학번 송o유) 비교과 활동 안 하면 나만 손해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50

비교과 활동 안 하면 나만 손해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국제무역학과

20학번 송0유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코로나로 인해 입학부터 비대면이었고 학교 행사나 프로그램들을 참여해보고 싶었으나 그러지 못해서 아쉬움만 남던 와중에 이뤄드림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맞춤으로 진행하는 유학생 전공 스터디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참여하게 되었다. 평소 외국인 유학생을 만나고 싶었고, 타지에서 외롭게 생활하는 유학생 친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생이 되고자 좋은 추억을 함께 만들고자 하는 동기로 참여하게 되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학교생활이 즐겁고 풍부해졌다. 그리고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했던 활동들을 할 수 있어서 새롭고 신기했다. 대학 입시 때 팜플렛이나 학교 홈페이지에서만 봤던 외국인 유학생들과의 교류, 그리고 창업 동아리, 교내 공모전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직접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유학생과의 교류로 인한 글로벌 역량, 창업 동아리나 특허캠프와 같은 활동으로 리더쉽이나 의사소통과 같은 다방면적으로 역량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평소에는 해볼 수 없는 다양한 활동으로 인해 역량이 향상되었고 많은 사람들을 많나 인간관계와 지식 학교 생활 모든게 다 풍부해졌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 원투원 프로그램 

학교를 다니면서 한국인 친구는 많이 볼 수 있고 만들 수 있지만 외국인 친구를 만들고 깊게 친해질 수 있는 기회는 많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원투원 프로그램은 그런 기회와 함께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학교 생활에 도움도 주어 뿌듯한 보람과 함께 국제교류원의 가산점도 받을 수 있는 그야말로 최고의 프로그램이다.


비교과 프로그램 중 학습 포트폴리오 만들기에 참여했을 때의 활동 사진이다.


함께 활동했던 외국인 학생과 함께 찍은 사진이다.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