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일어일문학과 18학번 이o호) 시야를 넓히다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8

시야를 넓히다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일어일문학과

18학번 이0호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2022년, 3학년에 접어들어 본격적으로 학업에도 매진하는 등 학교생활에 열중하고 있었다. 학업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이 없나 찾던 중 신입생 때 잠깐 스쳐 지나갔던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접하게 되었고, 본 학교 재학생들을 위해 이렇게나 많은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된다는 사실을 보고 다양한 경험도 해볼 겸 참여를 선택하게 되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나는 평소 대외활동을 즐기지 않는 성격이었고, 이러한 프로그램 등에 소극적으로 참여하여 시간만 낭비하고 마는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이 있었다. 허나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호평 일색의 소감문 등을 보고 나니 흥미가 동하였고, 실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것을 보니 괜한 걱정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학생들에게 대단히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던 것이다. 대표적으로 취업캠프,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 외국어 향상 프로그램, 외국인 유학생과의 1대1 버디 프로그램 등 평소에 학교생활을 하면서 겪어볼 수 없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대외활동 및 학교생활에서도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외국어 향상은 물론이고 자신의 미래와 진로, 취업 등에도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힌 것 같아 큰 도움을 받은 느낌이다. 향후 학교생활을 즐기게 될 학생들에게도 비교과 프로그램만큼은 얻어가는 것이 정말 많으니 꼭 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

우리가 외국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되겠는가? 세계화 시대에 접어들어 온라인 상으로는 많은 사람들과 접할 수 있으나, 실제로 얼굴을 맞대고 함께 생활하며 서로의 문화와 언어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다. 그렇기에 이 프로그램이 더욱 빛나는 것이다. 서로에게 큰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만큼, 많은 학생들이 용기를 내어 참여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2022년 SMART 취업캠프 1학기 – 퍼스널 컬러 체험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