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국제무역학과 19학번 박o연) 국립창원대학교의 꽃: 비교과 활동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90

국립창원대학교의 꽃: 비교과 활동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국제무역학과

19학번 박0연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국립창원대학교 포털 와글홈 공지에 올라온 글을 유심하게 살펴보면서 여러 가지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틀에 한 번 주기로 와글홈 공지에 들어가 검사, 상담, 캠프, 견학 등 ‘흥미로워 보이면 해보자.’라는 마인드로 신청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코로나로 인해 정적인 활동이 많아 혼자 참여했지만, 작년 한 해 동안은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면서 더욱 많은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우선,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견문을 넓혔습니다.

학과에 관련 활동뿐만 아니라 다른 학과 활동들도 체험해보면서 시야를 넓히고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동기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고, 타학과 학생들과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만약 대학교에 입학해서 무엇을 할지 모르겠다. 그렇지만 타학과 학생들과도 친해지고 싶고, 여러 가지 정보를 얻고 싶고, 장학금도 받고 싶다하는 학우들은 1학년 때부터 비교과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교내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인생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국제학생회

교내에 여러 가지 비교과프로그램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국제학생회(ISC)를 가장 추천합니다. 학교생활을 하면서 외국인 유학생들과 친해질 수 있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저로서, 1년 동안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국제학생회(ISC)를 추천합니다.


<유학생 전공 학습 스터디>


<글로벌 체육대회>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