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문화테크노학과 20학번 조o아) 학생교육서포터즈 활동을 통한 역량강화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60

학생교육서포터즈 활동을 통한 역량강화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문화테크노학과

20학번 조0아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저는 평소에 비교과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사항과 ‘이런 부분은 영상 또는 카드뉴스로 정보 공유를 하면 좋겠다.’ 등의 요청사항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항들을 직/간접적이게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았기에 이번 기회에 학생교육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궁금증과 요청사항, 비교과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에 학생교육서포터즈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학생교육서포터즈를 통해 전공분야의 역량을 더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문화테크노학과의 전공 중 하나인 ‘영상편집’의 팀을 형성하고 콘티부터 시나리오, 촬영, 편집까지 체계적인 영상 기술을 배우고 익힐 수 있었습니다. 전공강의에서 배울 수 없었던 세부적인 부분들을 학생교육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부족했던 저의 전공 역량 향상을 채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걸 긴장하고 항상 힘들어했던 제가 학생교육서포터즈 정기회의를 하며 제가 한 달동안 학생교육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이뤄낸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다른 사람들 앞에서 발표할 때의 자세, 눈 맞춤, 발성 등을 배우며 발표할 때의 긴장감을 이겨내는 방법을 배우고 적응시켜가는 과정에서 저의 발표 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의사소통 클리닉

대학생인 만큼 과제가 정말 많은데 제출 전에 과제를 피드백받는게 정말 힘이 듭니다. 그럴 때마다 의사소통 클리닉을 통해 말하기/글쓰기 검토를 받고 난 뒤 피드백을 받고 수정 작업을 하며 과제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서포터즈 활동성과 발표


의사소통 클리닉 비교과 프로그램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