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일어일문학과 18학번 김o정) 다양한 역량 쌓기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28

다양한 역량 쌓기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일어일문학과

18학번 김0정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2022학년도에 인권지킴이를 수료하면 마일리지 20점을 준다는 것을 알고 다른 비교과 활동에도 참여해서 역량탑인재 장학금을 받도록 노력해보고자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 2, 3학년 때는 귀찮아서 하지 않았던 비교과 활동을 내년부터는 하고 싶어도 참여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여 다양한 비교과 활동에 신청했습니다. 저는 1학기 때는 취업캠프, 여름방학에는 일본취업특강에 참여해서 역량을 키우고자 하였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인권지킴이를 하면서 인권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인권센터 기관탐방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세상을 보는 시각이 넓어졌다고 느낍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공모전에 출품한 적이 없었는데 이 활동을 통해 처음으로 인권영상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기뻤습니다. 그리고 제 전공이 일어일문이라서 여름방학 때 일본취업특강에 참여했었는데, 원어민 선생님이 이력서 첨삭과 인터뷰 연습을 도와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취업캠프, 진로심리상담, 학습컨설팅 집단 프로그램에서의 여러가지 검사를 통해 저의 성향을 더욱 잘 파악하게 되었고 부족한 면을 보충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취업캠프 

당장 어디에 취업을 할지 마음을 정하지 않았더라도 1박 2일동안 취직을 어디 쪽으로 정해야겠다, 지금 내가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에 대한 지식 정도는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학과 친구들을 보면서 동기부여를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도움이 되는 사이트와 면접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이력서 사진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꼭 한번 갔다오길 추천합니다.



장애인 인권센터 탐방


일본취직특강 모의인터뷰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