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문화테크노학과 20학번 김o린) 비교과로 가득 채운 2022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83

비교과로

가득 채운 2022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문화테크노학과

20학번 김0린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저는 처음에 ‘비교과’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활동을 시작한 건 아니었습니다. 그냥 와글을 보다가 해보고 싶은 활동이 있어서 신청했는데, 그 과정에서 이뤄드림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많은 비교과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상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로는 저도 모르게 이뤄드림에 자주 접속해서 새로운 비교과 프로그램이 있는지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비교과 활동을 하나씩 하다 보니, 수업 외 시간을 활용하면 더욱 알찬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고 계속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비교과 프로그램은 제가 생활하는 데 더욱 의욕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특히 ‘창의학습노트공모전’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학습 방법과 태도에 대한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평소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를 통해 저만의 스타일로 응용해서 학습할 수 있는 얻게 되었고, 또 공모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랜선으로 만나는 릴레이 글로벌 취·창업 톡톡톡’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해외 현장에 계신 분들의 취·창업 스토리와 질의응답을 통해 경험해보지 못한 것에 대한 정보도 얻고, 궁금했던 분야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처럼 비교과 활동은 자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꾸준히 역량을 개발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원투원 

외국인 유학생과 교류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은 학우들에게 ‘원투원’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학교 생활을 하면서 유학생과 1 대 1로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다고 생각했는데 원투원을 통해 문화·언어적 폭을 넓히고 자신감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 학기 동안 버디가 한국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정말 뿌듯했고, 활동 전에 비해 어느 부분에서든 서로 발전할 수 있었다는 점이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라고 느꼈기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랜선으로 만나는 릴레이 글로벌 취·창업 톡톡톡


원투원 활동 중 참여한 유학생의 밤 행사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