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2022-1 학습 컨설팅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비교과인증>상담형 학습 컨설팅
-
happy10047@changwon.ac.kr
-
055-213-2665
-
학습상담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 주요내용: 학습과 행동전문가인 전문컨설턴트가 학생의 학습과 적응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의 문제에 대해
상호작용하여 학습, 행동, 심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
예시) 학습 컨설팅 사례 예시
학습자 유형 | 신청 동기 | 학습 컨설팅 |
학습부진유형 | 자기주도적 학습 부재에 따른 불안, 시험 등 과도한 스트레스 | 시험 불안 해소 방법 |
□ 모집대상: 우리대학 학부생
유 형 | 대상자 | |
1 | 학습부진유형 | 성적경고자(0.75미만) 및 성적하위자 (2.5미만) 학부생 |
2 | 학습개선유형 | 학습력 향상 및 개선을 원하는 일반 학부생 |
□ 학습 컨설팅 운영 추진 체계
추진 체계 | 운영 내용 | |||||||||||||||||||
Step.1 학습자 신청 | 학습컨설팅 신청 | 상담실/학습실 신청 | ||||||||||||||||||
이뤄드림시스템 → 학습상담 메뉴 → 학습컨설팅 예약 | 이뤄드림시스템 → 예약 메뉴 → 상담실/학습실 예약 | |||||||||||||||||||
Step.2 학습자 분류 | 가. 학습부진유형 (성적경고자(1.75미만) 및 성적하위자 (2.5미만) 학부생) 나. 학습개선유형 (학습력 향상 및 개선을 원하는 일반 학부생) | |||||||||||||||||||
Step.3 학습 진단 | 가. 학습 검사 -자기주도 학습 능력향상을 위한 학습전략검사 (MLST) -학습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행동, 태도, 성격양식 파악을 위한 U&I학습유형검사 나. 학습 가이드북: 노트 필기 학습법 및 시간관리 학습법 안내 | |||||||||||||||||||
Step.4 학습 상담 | - 학습 진단을 통해 본인의 학습 역량의 강/약점을 파악하고 맞춤형 학습 방법 논의, 학습법 습관화를 돕는 지속적인 코칭 및 학습 목표 및 방향 탐색
※ 학습자 특성 및 유형에 따라 상담 구성은 변경 될 수 있음 | |||||||||||||||||||
Step.5 학습 강화 | - 학습능력향상 강화 및 학습 습관 형성에 따른 추후 관리 및 모니터링 학습 성찰 보고서* 제출에 따른 성적향상 장학금 지급 *학습 활동 및 과정에 대한 자기 점검과 자기 성찰을 하는 학습자 자가 진단 보고서 - 동기 및 목표 달성 여부, 학습 전략 습득 및 성적 향상도, 학습량 증가, 학업스트레스 해소 등 |
※ 학습 컨설팅의 상담 내용은 개인 정보 및 민감 내용으로 비밀 유지 및 보호됨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2-1 학습 컨설팅
~
1 부터
까지58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