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비교과탑인재 장려(신소재공학부 20학번 김O주) 저는 학교에 가고 싶었어요
- 작성자박지영
- 작성일자
- 조회144
저는 학교에 가고 싶었어요
비교과탑인재 장려
신소재공학부
20학번 김O주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동기】
학교에 입학하자마자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개강할 때 입으려고 했던 옷들은 다 옷장 속에 파묻히게 되었고, 그렇게 몇 달간 방치되었다. 나는 어떻게든 이 옷들을 입고 학교에 갈 이유를 만들기 위해 학교 홈페이지를 살펴보기 시작했고, 우연히 이뤄드림을 알게 되었다. 처음엔 아무거나 시간 되는대로 신청해서 들어보았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코로나 상황 속에서 사람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더 잘 알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약 2년간의 프로그램 참여는 나를 크게 변화시켰다. 우선 가장 큰 부분은 나라는 사람에 대해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 또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면서 학교생활에 대한 열정을 높일 수 있었고, 이는 교과 성적 향상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단순히 교과 성적만을 중요시 해온 과거의 나를 변화 시켰고, 이제는 나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공부하기 때문에 나를 더 알찬 사람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것 같다. 뭐든 하면 남는 게 있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되돌아봤을 때 하나씩 쌓여 그 힘을 발휘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 믿는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첫 번째로는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이다. 한 학기 동안 자신이 어떻게 공부했는지 되돌아볼 수 있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 그 다음으로는 창의 학습 노트 공모전을 추천한다. 평소 강의를 미루는 습관을 지닌 학생들에게는 더욱 추천해주고 싶고, 코넬식 노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배운 내용을 더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어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
창의 학습 노트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