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실용적융복합역량 우수(전기공학전공 18학번 장o혁) 경험 기반 성장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47

경험 기반 성장

역량탑인재 실용적융복합우수

전기전자제어공학부 전기공학전공

18학번 장0혁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작년의 저는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처음 접해보고 ‘아 이건 정말 안하면 손해이고, 너무 도움이 된다’라고 느껴 이번 학년에도 어김없이 참여하였습니다.

3학년이 되고 이것저것 할 것도 많아져 작년만큼의 참여도를 보이지는 못하였지만 저에게 필요한 특강과 프로그램들에 열심히 참여하였습니다. 저의 약점들을 보완하고 강점들을 더욱 살려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작년에 많은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통해 얻게된 것이 ‘일단 무조건 도전하자’라는 마인드였다면 이번년도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통해 얻은 점은 바로 경험을 통한 성장입니다. 작년에 여러 분야들을 경험하면서 쌓았던 생각의 다양성과 도전정신으로 올해에는 내가 필요한 분야에 집중하여 많은 경험들을 쌓은 것입니다.

프론티어 클럽을 통하여 취업과 직관된 교육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목표 기업 설정 및 분석, 자소서 쓰는 법, 면접 요령등 내가 필요한 것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국 대학생 자율로봇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팀원들과 자율로봇을 만들어 내었고 2위 수상의 영예까지 안게되었습니다. 엄청난 경험과 더불어 성공 경험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비교과 프로그램들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  프론티어 클럽 

3학년이되고 취업의 압박이 굉장히 클텐데, 프론티어 클럽을 통해 취업에 직관되는 아주 좋은 특강과 컨설팅등의 도움을 얻을 수 있으니 많은 학우들이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전국대학생 자율로봇 경진대회 2위수상>


<프론티어 클럽 ‘취업 포트폴리오’ 일부>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