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지역형리더역량 우수(세무학과 22학번 박o범) 대학생활이 지루해? 비교과에 빠져봐!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26

대학생활이 지루해? 비교과에 빠져봐!

역량탑인재 지역형리더우수

세무학과

22학번 박0범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학교에 입학한 이후 교과 활동 이외에도 다양한 비교과 활동이 있다는 것을 홍보물 등을 통해 알게 되었고, 이뤄드림과 드림캐치 사이트를 직접 찾아서 들어가 보았고, 다양한 활동을 직접 보고 느끼는 동시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친해지기 위해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지금까지 진로캠프 이외에도 인권특강, 진로상담 등의 활동과 이벤트성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보았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비교과에 무지하였던 내가 어느덧 비교과에 익숙해지는 사람이 되었고, 주위 사람들에게 추천해줄 정도로 발전하게 되었다. 프로그램 활동 중에도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협동해서 움직이는 등 친해지는 계기가 많이 만들어졌고 이는 곧 새로운 친구로 이어졌다. 인권특강 같은 강의형 프로그램을 들을 때면 관련분야의 지식을 얻기도 하고, 진로캠프 같은 캠프형 프로그램을 들을 때면 나 자신과 앞으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기도 한다. 이러한 비교과 프로그램들은 대학생활을 하는 동안 전공에만 집중하여 지치고 무료해진 삶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대학생활의 활력소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2022년 SMART 살롱·살롱+

가장 기억에 남았던 프로그램은 바로 SMART 살롱이 아니었나 싶다. 몇 달을 걸쳐 활동하면서 같은 시간대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다 보면 자연스레 친해지게 되고, 또 활동 내용 또한 나 자신을 알아가고, 진로를 고민하도록 이끌어 주기 때문이다.


진로캠프를 같이 했던 조원들과의 사진


살롱 프로그램 홍보지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