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신문방송학과 20학번 정o경) 이뤄드림에서 이룬 나의 대학생활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9

이뤄드림에서 이룬 나의 대학생활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신문방송학과

20학번 정0경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코로나 학번으로 1, 2학년 때 흔히 말하는 대학생활을 많이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3학년이 되고 점차 일상이 회복되면서,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새로운 활동들을 하고자 마음먹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였습니다. 1, 2학년 때 관심을 기울이지 못해 미처 몰랐던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이뤄드림을 통해 알아갔습니다. 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스스로 성장하고 더 넓은 대학생활을 경험하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창의학습노트 공모전, 학습 컨설팅 집단 프로그램, 의사소통 역량 강화 특강 및 클리닉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비교과와 교과를 연결시켜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비교과에 참여하며 전공과 교양 등 학습에 있어서도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창의학습노트 공모전은 노트 필기를 좋아하는 저에게 안성맞춤이었던 공모전으로, 좋아하는 것을 하며 공부도 하고 장학금도 받을 수 있어 특히 좋아했던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저에게 큰 도전이었던 학생교육서포터즈는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와준 프로그램입니다. 지원 당시에 했던 고민이 무색할 정도로 1년 동안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카드뉴스, 영상,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기획 및 제작·진행하며 비교과를 홍보하는 과정에서 서포터즈로서는 뿌듯함과 성취감을 얻고, 창원대학교 학생으로서는 비교과 지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학생교육서포터즈 

비교과를 더욱 많이 알고 싶다면 꼭 한번 참여해볼 만한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행사 기획 및 진행, 비교과 관련 아이디어 제안, 콘텐츠 제작 등과 같은 다양한 업무를 추진하며 여러 분야의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관련 지원도 적극적으로 해주시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대학생활을 하며 생각보다 다른 학과 학우분들과 만날 일이 적었는데, 학생교육서포터즈를 통해서 많은 학과의 사람들과 인연을 맺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비교과에 관심이 많거나 또는 비교과를 알아가고 싶은, 알찬 대학생활을 즐기고 싶은 창원대학교 학우분들에게 학생교육서포터즈 지원을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022-2 창의학습노트 공모전 제출 노트


학생교육서포터즈 ‘역량오락실’ 행사 진행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