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건축학과 17학번 김o진) 부족한 시각을 채워주는 비교과 활동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21

부족한 시각을 채워주는 비교과 활동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건축학과

17학번 김0진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것들을 계속 찾아 최대한 이용을 하려고 하는 편이다. 비교과 프로그램도 자주 이뤄드림 사이트에 들어가면서 학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목록 중 관심이 가는 것들을 신청해 참여하는 것들이 쌓여 결과적으로 자신의 전공만을 보는 것보다 조그마한 시선들을 조금 열어주는 것 같아 계속해서 참여하게 되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교과 연계 청출어람 전공키워드림 비교과 프로그램은 건축학과 이론 수업인 건축이론과 연계된 활동이다. 수업은 근대건축사부터 이론적인 측면을 중점으로 해서 진행이 됐고 비교과 프로그램과 연계되어 건축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프리츠커상 수상자에 대한 과제들을 수행하면서 이론의 깊이와 너비를 같이 넓혀 가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프리츠커 수상자에 대한 과제를 수행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건축물들이 국내에도 많이 지어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현재 건축사 사무소에 실습을 나가 있으면서 건축물 답사를 많이 나가게 되었는데, 답사를 하면서 또 궁금증이 생기게 되고 그 다음 어떻게 할지 알게 되고 그러면 또 궁금증이 생기게 되고 계속 연결이 되면서 성장하게 되는 것 같았다.

전공 분야가 아니더라도 관심이 있는 프로그램이라면 참여를 해서 궁금증을 계속 해결해나가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해서 다른 학생들도 학교에 속해 있을 때 많은 참여를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또 학교는 이런 참여율에 힘입어 더욱 다양하고 질 좋은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선순환을 만들어 냈으면 좋겠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NCS연계 온라인 교육(생산운영관리실무, DB분석실무)

어떤 직종이던지 직장, 사업에서 타인에게 프레젠테이션 경험을 갖게 될텐데, DB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한 자료 인용은 자료에 전문성을 더해줘서, 소비자, 투자자들의 설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DB분석 프로그램을 가르쳐주는 이 비교과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고 특히 건축학과 학생들은 설계의 근거 자료로서 전문성을 더할 수 있기 때문에 학업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더욱 추천하고 싶다.


프리츠커 수상자 발표 후 토론 사진


프로그램 참고 도서 캡쳐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