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생명보건학 20학번 강o민) 다채로운 창대생활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71

다채로운 창대생활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생명보건학

20학번 강0민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저는 활동적이고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대학교에 입학할 때 ‘하고 싶은 건 다 해보자’는 다짐을 했습니다. 신입생 캠프인 디딤돌에 참여하여 학교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학번이라고 불리는 20학번이어서 학교생활에 제약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사람을 만남과 더불어 저의 적성, 흥미를 찾기 위해 비교과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비교과 활동은 제가 혼자서는 쉽게 경험하기 어려울 것 같은 경험도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버디 활동, 유학생 전공학습스터디와 같은 유학생과 할 수 있는 활동도 있고, 토익과 같은 어학 수업도 너무 도움이 되고 여러 캠프들과 주니어 프런티어 클럽과 같은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해서 자신이 올해 성장하고 싶은 분야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졸업까지 남은 시간동안 더욱더 열심히 비교과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학교생활이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 SMART 취업캠프 

참여한 모든 프로그램이 다 도움이 되었는데, 그중에서 SMART 취업캠프를 추천합니다! 다른 학우분들이 취업을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지, 저는 어느 정도 준비가 되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점과 잘한 점을 알고 남은 기간동안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하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박 2일 동안 ‘취업’에 대해 집중해서 생각해보는 건 필요한 시간이지만, 혼자서는 쉽게 시작하기 어려웠는데 취업캠프를 통해 시작할 수 있음이 좋았습니다.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을 하며 유학생 언니와 찍은 사진!


SMART 취업캠프에서 한 활동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