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법학과 22학번 최o영) 알찬 대학생활을 보내고 싶다면?!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74

알찬 대학생활을 보내고 싶다면?!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법학과

22학번 최0영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자기계발 #다양성 #장학금

3월 초, 알찬 대학생활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찾아보았고 비교과 활동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자기계발을 좋아해서 관심이 갔고, 이후에 마일리지를 많이 모으면 장학금도 받을 수 있을뿐더러 졸업이수요건에도 속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에 참여해 본 여러 학생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만큼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도 꼭 해보길 추천합니다. 이유는 세 가지 정도로 추려보았습니다. 첫째,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역량 강화 특강, 원투원 프로그램, 영어 향상 프로그램, 디지털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여러 방면으로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둘째, 마일리지를 많이 모았을 때 장학금도 받습니다. 셋째,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비교과 활동에 참여하면서 다른 학과 사람들도 많이 만날 수 있고 친구를 사귀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유학생 친구를 사귀고 함께 다양한 추억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대학 생활을 하게 된다면 해보고 싶었던 것 중 하나가 다른 나라에서 온 친구를 사귀는 것이었습니다. 비교과 활동을 통해 같이 밥도 먹고, 미술관도 가고, 공부도 하는 등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무드등 제작 키트, 교내 커피점 이용권을 지원해 주셔서 좀 더 활동적이고 다채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외부에서 했으면 돈을 내면서 했어야 했을 경험들을, 비교과 활동 덕분에 마일리지도 쌓고 장학금도 받으며 더 재밌게 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비교과 활동을 통해, 관심 있는 분야 혹은 교과 수업에서는 학점 걱정 때문에 듣지 못했던 내용들을 많이 접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2외국어 향상 프로그램  

제2외국어 향상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베트남어, 독일어, 중국어, 프랑스어, 일본어까지 다양한 종류의 언어들 중 본인이 관심 있는 것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용을 지불하지만 이후에 성실히 출석하는 등의 조건을 달성하면 전액을 환급해 줍니다. 평소 언어 배우기에 관심이 있었다면 지금이 바로 기회! 또한, 주체적으로 신청해서 온 학생들이 모여있어서 수업 분위기도 매우 좋았습니다.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무드등 제작 키트)


제2외국어 향상 프로그램(불어)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