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로봇제어계측공학전공 18학번 서o욱) 참여 비교과 중 학습역량향상 멘토링 비교과 활동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78

참여 비교과 중 학습역량향상 멘토링 비교과 활동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전기전자제어공학부 로봇제어계측공학전공

18학번 서0욱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현재 학과와 다른 학과에서 전과를 해온 본인은, 처음 학과에서 공부하는 내용들에서 어려움을 많이 느꼈음. 그러나 혼자만의 학습 노하우와 학교생활 팁들을 꾸준히 습득하여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였더니 어느새 학점은 작지 않을 정도로 채워져있었고, 여러 대외활동들에 참여하고 수상경력도 가지게 되었음. 어느날 학과 후배들과 소통 할 기회가 있었는데, 본인의 대학생활 초기처럼 힘들어하는 학생들을 많이 볼 수 있었음. 어려웠던 경험과 감정에 공감이 되어 이제는 내가 후배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싶다는 생각이 들어 1대1로 학교생활과 학습방법에 대해서 조언해주고 함께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멘토링 활동을 통해 후배의 학교생활의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 역량을 강화시켜주었음.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누군가를 가르친다는 것은 단순한 행위가 아니라 가르치려는 분야에 대해서 정확하게 가르치는 본인이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한 내가 만약 잘못된 정보를 가르쳐준다면 멘티에게 어떻게 작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스스로 더욱 신중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참여하였다. 그 결과 개인 역량 측면에서도 꼼꼼함과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습관이 생기게 되었고, 멘티에게 전달해주고싶은 내용을 어떻게 하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면서 서로 정서적으로 좋을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의사소통 역량까지 키울 수 있었다. 그 외에도 멘티와 멘토가 함께 성장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단순히 멘티만 성장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측면의 멘토인 본인 역시도 학습 동기부여를 받아 해당 학기 이제까지 중에 최고 학점을 받을 수 있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학습역량향상 멘토링 

멘토링 활동은 학교생활에서 어려운 점을 멘토에게 부담없이 물어볼 수 있는 1 2학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본인이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학교생활의 정보들을 얻을 수 있고 선배들과의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으니 기회가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보길 바란다.



학습역량향상 멘토링 활동 중 멘토링


학습역량향상 멘토링 활동 중 멘토링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