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간호학과 22학번 모oo라 oo마) 새로운 나를 만나다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44

새로운 나를 만나다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간호학과

22학번 모00라 00마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저는 2022년에 입국하고 이번에 처음으로 한국에서 살기 시작했기 때문에 책으로는 공부하기 어려운 실용적인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필요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많은 학생과 교류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있었지만 유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되는 것을 알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비교과 활동을 통해서 많은 사람의 도움을 받아 한국 생활에 바로 적응할 수 있었고 처음에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공부를 하기 위해서 참여했지만 활동할수록 새로운 활동에 도전하고 싶은 의욕이 생겼습니다. 내향적인 저는 이번에 활동적인 부분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내용이 유익한 것은 물론 활동을 통해서 나 자신을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같이 활동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고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 

참여한 프로그램은 모두 특별한 경험이 되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도움이 된 활동은 글로벌 버디프로그램입니다.

유학생활이 불안하거나 새로운 친구와 친해지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또한 유학생뿐만 아니라 한국학생도 외국인 학생과 교류를 통해서 외국어 능력과 국제감각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학생 한국어능력시험 대비반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 활동 사진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