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과게시판

2022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신소재공학부 18학번 진o완) 대학생활의 나침반이 되어준 비교과프로그램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232

대학생활의 나침반이 되어준 비교과프로그램

역량활동우수형 총역량점수 우수

신소재공학부

18학번 진0완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군복무를 마친 이후 저는 어떠한 목표도, 방향성도 잡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군복무 이후, 1년간의 휴학을 결심하였고, 휴학 중 제가 원하는 진로를 찾기 위해 전공 교수님과 상담도 해보고 주변 지인들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과정 속에서 결국 방향을 정하기는 하였지만 제 주변에는, 실질적으로 적성을 확인해보거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그런 기회를 찾아보던 중에 우연히 우리 학교의 이뤄드림이라는 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었고, 처음 했던 프로그램들이 저에게 꽤 도움이 되어서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 참여 후기(성과 및 느낀 점)】

사실 저의 선택으로 공대생이 되기는 하였으나, 공대생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또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 할지에 대해서는 전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전공 외에 내가 갖추어야할 역량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고, 더불어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시장의 추세를 파악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마음속 한쪽에 존재하고 있던 알 수 없는 불안감과 막막함을 덜어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이로 인해, 대학 생활동안 제가 바라보고 나아가야 할 목표를 정할 수 있었고, 목표로 나아가는 데에 있어 불안감을 없앨 수 있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MATLAB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

MATLAB은 공대생에게 있어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은 이전에 Python이나 C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경험해보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사용하는 것에 있어서 꽤나 어려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면에 있어서 MATLAB 본사에서 직접 오신 강사님들의 강의는 MATLAB을 사용하는 것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는 프로그래밍 능력이 이제는 기본 소양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능력을 기르는 것에 있어서 이런 프로그램들은 처음 배우는 입장에서 보았을 때, 굉장히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Python보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기초적인 능력을 기르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교과프로그램 이수하면서 공부한 책들


MATLAB 교재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