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역량탑인재 총역량점수 우수(경영학과 21학번 김○인)비타민처럼 학교생활에 활력소가 된 비교과 프로그램
- 작성자박은경
- 작성일자
- 조회109
비타민처럼 학교생활에 활력소가 된 비교과 프로그램
역량활동우수형
경영학과
21학번 김○인
【비교과 활동 참여 동기】
2021년 1학년 때 저는 온라인 비대면 수업, 학교 대면 수업 몇 개를 듣는 것을 제외하면 집에서 혼자서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는 날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방학도 특별히 하는 것 없이 2학년이 되었습니다. 2학년이 되고 나니 코로나 제한도 많이 풀리고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아가는 것 같았으나 어느 순간부터 저 자신이 한없이 무기력하고 수동적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나 자신을 바꿔나가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던 중 학교에 비교과 프로그램이 정말 많이 있었다는 사실이 기억났습니다. 이뤄드림 페이지를 열고 우선 내가 할 수 있는 간단한 특강부터 참여했습니다. 이후 학교 공강시간이 있을 때마다 학교에서 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최대한 많이 참여했습니다. 방학을 이용해 다양한 캠프에도 참여했고 시험기간에는 두런두런 프로그램을 통해 공부시간을 최대한 늘리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역량개발 결과(성과 및 느낀 점)】
2022년 2학기부터 2023년도까지 정말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처음 비교과 프로그램을 들을 때는 혼자 과제나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끝까지 마무리한다는 것이 저에게는 어렵고 귀찮은 일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비교과 프로그램에 내가 스스로 신청해서 참여하고 그것들이 잘 마무리 될 때마다 자신감이 생기고 뿌듯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참여할 때마다 관련된 선생님들과 관계자분들이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시기에 배우고 체험하는 과정이 더욱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활동을 하며 만난 친구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외국어 프로그램, 또래상담 프로그램, 인권탐방 캠프, 진로ncs캠프, 인성 캠프 등 다방면으로 저를 성장시킬 수 있는 비교과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었습니다. 또, 데이터사이언스 패키지 교육, 파이썬 프로그램 등 정규 수업에서는 성적 고민으로 인해 쉽사리 접근하기 힘들었던 프로그램을 비교과 활동에서 부담없이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점이라고 느꼈습니다.
|추천 비교과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인권역사탐방 캠프
비교과 프로그램 중에서 정말 좋은 것들이 많아 고르기가 힘들지만 저는 그 중에서 인권센터에서 주관하는 인권역사탐방 캠프를 추천합니다. 캠프를 통해 우리나라의 인권과 관련된 장소를 직접 탐방할 수 있어 정말 유익했습니다. 또, 민주화의 과정에 대해 책이나 영화로만 접해봤기에 잘 몰랐던 이야기들도 이번 캠프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 역사나 인권에 관심이 많은 학우분들에게 이 캠프를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린 지구를 위한 실천방향 모색>을 주제로 한 공동교육 프로그램에 참여
인권역사탐방